안녕하세요? 라스베가스 주택전문 리얼터, 레이첼 박 & 주란 민입니다.

누구에게나 부동산 매매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투자 결정중 하나이지요. 신중히 결정하는 것은 필수겠지만,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왜 에이전트가 필요할까요? 모든 것은 타이밍입니다.

 한국에서는 부동산 사무실에 맘에 드는 집의 셀러와 마주 앉아 계약서에 도장 찍고 돈을 보내면 열쇠를 받을 수 있지요. 미국에선 다릅니다. 융자회사, 에스크로회사, 타이틀 회사, 부동산회사 등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2~3개월의 긴 여정을 거쳐 이루어지지요. 최고의 실력과 경험 있는 분들은 계십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성원이 부동산 에이전트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Urban Nest Realty에서 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라스베가스에서 가장 세일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부동산입니다. 양보다는 질을 우선으로 하기에 가능한 일이지요. 또한 위에 말한 협업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집만 매매하는 곳이 아닙니다. 집과 함께 그 지역의 생활환경과 더불어 여러분의 삶의 한 부분을 연결하여 경험을 팔고 사는 곳입니다.

그럼 라스베가스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볼까요. 라스베가스는 미서부에서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중 하나지요. 2023년에는 Formula One Racing이 열리고, 미국에서 가장 큰 이벤트인 NFL(National Football League) 챔피언쉽이 유치되어있고요. 주정부 인컴텍스가 없다는것은 더더욱 매력적인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답니다.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텍사스 등으로부터의 인구 유입의 큰 이유이기도 하죠. 

좀 더 구체적으로, 아래의 라스베가스 이번주 부동산 통계자료를 보시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이번주 통계를 보면, 아주 기쁜 소식이 있죠! 

드디어!!! 이자율이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이전 7%에서 6.5%로 낮아졌습니다! 최근 인플레이션(물가상승) 둔화에 대한 기대로 자산시장도 반등세를 보였고, 지난 10월에도 CPI(소비자물가시주)와 PPI(생산자물가지수)가 시장전망치보다 낮게 나오면서 상품과 서비스 물가가 진정되고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고요. 아직까지는 고금리는 유지되겠지만 그래도 좋은 첫걸음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른 것들도 조금 살펴보면, 2주 전에 비해 매물이 2% 정도 감소했습니다. 일시적으로 연말 할리데이 시즌의 영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 현재 하우스를 리스팅 하신 고객님들께서 시장에서 매물을 내리는 것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리스팅을 유지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이 감소세로 돌아선다는 것은 그만큼 내 집의 경쟁력이 올라간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것은 지난 6개월간 많은 매물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고, 지속적으로 가격을 낮추는 추세였다면 이번 주 하우스 매매 가격을 낮춘 집이 2주 전 보다 20% 감소했다는 점입니다. 라스베가스 이번 주 하우스 중간 가격은 $440,000입니다.       

이번주 통계자료를 종합해 보았을때, 하우스를 매매하시거나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제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시장을 지켜보시면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하나 기억하실 부분은 이자율이 높고 낮은 것을 따지기 보다는, 그만큼 가격조정과 매입에 유리한 조건을 제시 할 수 있는 시장이라는 것에 더 비중을 두어 생각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궁금한 부분들을 myfunlasvegas와 함께 풀어가려 합니다. 아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궁금한 점이나 하우스 매매, 구매, 렌트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전화 혹은 DM으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레이첼 박: 949-426-0926 @rachle.in.vegas 

주란   민: 253-468-3030 @minjooran_daily